르노의 전기차 모델인 메간 E테크의 유럽 시장 가격과 주행거리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메간 E테크의 배터리 용량과 충전 속도 및 날카롭게 변한 외형 디자인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급 픽셀수를 자랑하는 디스플레이 특징과 운전자 구조 옵션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메간 E테크 전기차 가격 주행거리
르노 메간 E테크의 유럽 기준 차량 시작가는 한화 약 4730만원입니다. 60kwh 배터리와 218마력 모터 선택시 약 5400만원의 가격입니다. 유럽에서 아이오닉5가 한화 5500만원으로 시작하기에 차량 가격이 높은 전기차는 아닙니다. 한국에서 보조금 적용시 아이오닉5에 비해 저렴합니다.
메간 E테크의 배터리는 LG 에너지 솔루션이 공급하는데 최대 60kwh의 용량이 탑재됩니다. WLTP 기준 470km 주행거리가 나오는데 한국 인증에서는 400km 정도의 주행거리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주행거리는 약 410km 정도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130KW 급속 충전 지원으로 30분 충전에 300km 주행이 가능하며, 7.4KW 월박스 충전시 완충까지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배터리 충전구가 앞 펜더에 장착되어 이 부분은 대한민국 사람에게는 단점인 요소입니다.
◐ 메간 E테크 전기차 디자인
르노 전기차 메간 E테크의 디자인은 기존 르노 모델의 밍밍함이 아닌 날카로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 전면부 좌우에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 램프도 선이 있는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오버행이 짧고, 휠베이스가 긴 디자인 밸런스를 볼 수 있습니다. SUV와 해치백의 중간 정도인 크로스 오버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투톤의 루프가 후면부로 갈수록 살짝 여백을 가지는 스포티한 감각을 살리고 있습니다.
◑ 메간 E 테크 전기차 특징
메간 E테크의 실내 공간은 긴 휠베이스로 자체 대비 넓은 공간을 확보했고, 오픈 R 콕핏 디자인은 전투기 조종석의 느낌을 줍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급 픽셀 수(267ppi)를 선보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리 속도가 르노 삼성 S링크의 7배 속도입니다.
메간 E테크의 독창적인 특징은 차량 사고시 소방관이 앞 유리에 있는 QR 코드 스캔으로 차량 구조 및 배터리 위치, 최적의 차량 절단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고립된 운전자 구조 시간을 15분 이상 단축 시킬 수 있고, 5분만에 화재 진압이 가능한 설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