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가 아닌 브랜드의 팬을 만들고, 소수 팬을 대상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브랜딩 판매입니다. W 곡선 매출 대비 우상향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추천 이유 및 제품 가격 상승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품 판매 마케팅 시 소수 팬이 [지금 돈이 없어서 구매하기 어렵다.] 말할 때 이 말을 해석하는 것 자체가 정말 돈이 없어서 구매할 수 없다가 아닌 내가 판매하는 물품이 고객에게 지갑을 열게 할 만한 브랜딩 되지 않았다고 해야 하며, 현재 판매 가격을 올릴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마케팅 책 추천
사람들이 물품 구매 시 에어컨이라면,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드는 본질에 대한 가격과 A/S, 배송 기간, 옵션 기능 등 추가 가치 가격을 고려하도록 해야 합니다. [나는 현재 돈이 없어 스타일러 구매가 어렵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할부 구매를 하게 만드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정말 돈이 없는 사람도 자기 만족 문구 또는 상품 특징 리뷰 등을 이용해 고객 중 80% 이상 구매를 끌어 올리는데 유용한 도서가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입니다. 동일한 물품 대행이라도 특별한 고객 맞춤으로 구매 확률은 수직 상승합니다.
구매 고객 중 상위 20%는 비싸도 구매하고 하위 20%는 싸도 절대 구매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다만, 중간 60% 계층은 비싸다 느끼더라도 마케팅 전략에 따라 구매 의사를 달리합니다.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이 책은 60% 고객을 이끄는 길을 제시하고 있어 추천 드립니다.
◑ 제품 가격 상승 마케팅 방법
매년 출시되는 차량 중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차량은 풀옵션 상위 트림입니다. 추가 기능이 많고, 해당 차량에 대해 일부 옵션은 추가하지 않을 때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상품에 따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시 옵션을 추가하지 않으면, 내비게이션 및 열선 모두 사용할 수 없다 가정 했을 때 BMW 차량 구매 의사가 있던 사람은 해당 옵션을 반드시 추가하게 됩니다. 비용이 부담될지라도 이미 구매 의사가 있던 사람은 추가 옵션 구매로 더 높은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
BMW 차량 내부 옵션을 추가하지 않을 시 오히려 비용이 더 발생하는 디스플레이나 타이어 휠을 하위 트림 사양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신차 구입 의도를 가진 사람은 해당 내부 옵션을 추가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판매 상품 가격을 쉽게 올리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BMW 차량 내부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를 직접 관리해 주는 시스템을 갖추었을 때 하위 트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면, 사람들이 비싸도 상위 트림을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는 것도 구매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시트로엥 직접 조립하는 자동차 ami는 미니 차량을 택배로 받아 직접 조립해 운행할 수 있는 전략으로 완판을 만들었는데 이 역시 구매 욕구를 올리는 마케팅입니다. 또한 중국 부품이 아닌 국산을 사용하는 리스타트 S-V28 모델처럼 바이크 부품 차별화도 가격을 상승 시키는 방법입니다.
현재 판매하는 제품에 따른 차별화 전략 또는 추가 옵션 비용을 상승 시키는 방법은 기본적인 제품 가격 상승 방법으로 어떤 제품 판매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비결입니다. 현재 매출이 떨어지거나 오르지 않는 시기라면, 전문가를 통해 이 부분을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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