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는 괴로워는 무대 뒤에서 인기 가수의 대리 보컬을 하던 강한나(김아중)가 위험한 전신 성형 수술을 감행하며, 사랑과 인기를 얻는 설정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강한나가 타고 나왔던 빨간색 프라이드 차량의 숨은 의미와 결말에 담긴 메세지를 해석해 보았습니다.
◑ 미녀는 괴로워 강한나 프라이드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주요 포인트는 성형 수술한 강한나(김아중)의 변신인데 위험한 성형 수술을 감행한 강한나가 처음 구입한 중고 차량인 빨간색 구형 프라이드에도 숨은 의미가 있습니다.
프라이드는 명사로 자신의 존재 가치를 뜻합니다. 강한나가 성형 수술로 미녀로 변신 후 처음 구입한 중고 차량의 이름이 프라이드라는 것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찾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프라이드 구입 후 택시 기사 이범수의 차량과 충돌했을 때 [아줌마]라는 호칭에서 미녀에게 대한 예우를 받으며, 지구대로 이어지는 코믹한 장면들이 있습니다. 뚱뚱한 강한나(김아중)는 무대 뒤에 있어야 했지만, 성형 후 제니는 새로운 인물로 자신의 가치를 찾은 것입니다.
빨간색 구형 중고차인 프라이드는 이전의 강한나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프라이드에 탑승한 제니는 예전의 자신을 뒤로하고, 새로운 자신을 찾게된 것입니다.
◑ 미녀는 괴로워 결말 해석
마지막 엔딩은 성형 수술로 변신한 제니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버렸던 친구 정민과 질환이 있는 아버지를 되찾게 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뚱뚱한 강한나라고 밝힌 김아중이 제니로서 실패했지만, 새로운 성형 미인 가수 강한나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해피 엔딩입니다.
미녀는 괴로워의 결말에서 그녀는 프라이드에서 자신의 새로운 존재 가치를 찾았지만, 구형 차량인 프라이드의 의미와 같이 존재 가치를 찾는 것은 외형 변화만이 아닌 주변의 오랜 사람들이라는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엔딩에서 떳떳하게 자신을 밝히며, 새로운 삶을 사는 강한나의 모습으로 모두에게 거짓되지 않은 자신의 프라이드를 찾으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라붐 개봉에 숨은 이야기와 그 시절 영화 ost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