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건강, 영화 정보/연금 재테크 스토리

파킹 통장 단점과 장점

by 무카로트 2021. 12. 27.

파킹 통장은 수시 입출금을 할 수 있는데 금리가 일반 예금보다 높은 통장입니다. 주차의 파킹에서 유래한 파킹 통장은 다양한 금융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파킹 통장의 단점과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킹 통장을 재테크로 활용하는 방법과 주의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킹 통장은 일반 예금 통장처럼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데 금리는 높은 재테크 통장으로 증권사 CMA 계좌, 은행권 MMDA 계좌, 저축 은행이나 인터넷 은행 상품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 파킹 통장 단점

 

파킹 통장은 개설 금융권에 따라 다르지만, 입출금 수수료가 존재하는 금융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가입할 때 입출금 수수료 면제 부분을 확인해야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은행권 파킹 통장은 우대 금리를 적용하는 조건이 있어 조건 충족을 못하면 금리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파킹 통장은 이자가 높은 대신 일정 금액 이상을 예치해야 그 금액 이상 예치한 예금에 높은 금리가 적용되게 됩니다. 때문에 파킹 통장을 선택할 때 세부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토스 뱅크 파킹 통장도 일반 예금에 비해 금리는 높은데 정기 적금이나 정기 예금에 비해 금리가 낮기 때문에 목돈 마련 용도로는 낮은 금리가 단점이 됩니다.

 

사이다 뱅크처럼 일부 파킹 통장은 변동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금리 인상이나 인하 요인이 있을 때 이자가 늘거나 줄어들 수 있어 금리 하락 시기에는 단점으로 작용됩니다.

 

◑ 파킹 통장 장점

 

 

 

급여 통장은 금융 수수료 면제, 주거래 은행의 대출 및 금융 심사 가점과 신용도 상승에 파킹 통장보다 유리하지만, 금리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킹 통장은 1일만 예치해도 일반 예금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일반 직장인들이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재테크를 활용해야 하는데 정기 적금이나 정기 예금은 기간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단기 자금 마련이나 단기간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파킹 통장이 효과적입니다.

 

저축 은행 파킹 통장은 일반 은행의 정기 적금이나 정기 예금보다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들도 있기 때문에 투자 목적에 따라 활용도가 높은 장점을 가집니다.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조건 후기

 

◑ 파킹 통장 재테크 활용법

 

 

 

파킹 통장은 만기 적금을 타거나 목돈을 단기간 동안 예치해야 하는 상황에서 재테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급여 통장을 생활비 통장과 파킹 통장으로 구분하여 사용하면, 은행 가점 및 신용도 상승과 파킹 통장의 높은 금리를 활용할 수 있어 재테크에 효과적입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등 위험도가 있는 투자가 두려운 사람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파킹 통장과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혼합하여 종자돈을 마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증권사 CMA 계좌나 은행 MMDA 계좌, 외국계, 저축 은행 파킹 통장 등 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파킹 통장 개설을 하기 전 통장의 우대 금리 조건이나 금액 한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자돈을 빨리 마련하려면, 파킹 통장과 소액 잔돈 재테크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사 연봉 인센티브 되는법

 

도수치료사 연봉 인센티브 되는법

주목받는 직업 중 하나인 도수치료사의 연봉과 수당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수치료사는 경력에 따른 인센티브가 존재하는데 평균적인 인센티브에 대한 정보와 도수치료사가 되는 방법에

hovan1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