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서 초여름 낚시까지 가능한 포항 낚시 포인트 소봉대는 차량 주차 후 원투 낚시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동호회 활동이 아닌 개인 또는 2~3명 차박 낚시하기 좋은 곳 포항 소봉대 차박 낚시 준비물 및 1일 6시간 낚시 조과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서울에서 가기 좋은 민박 섬 낚시도 낭만적이나 따뜻한 커피와 생선 버터 구이를 즐길 수 있는 차량 신형 니로 EV로 즐기는 차박 낚시 역시 추억 여행입니다. 서울, 경기 인근 거주하는 분들은 소무의도 낚시 여행도 1박 2일 특별함이 있습니다.
◑ 포항 소봉대 차박 여행 준비물
소봉대는 포항 남구 장기면에 위치해 있으며, 차박 원투 낚시 전 근처 낚시 가게 들러 간단히 채비 준비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전기 차량이 차박 낚시에 전기 포트 및 전기 버너 사용 시 편리하기 때문에 렌트하는 방법도 1박 낚시 여행 준비에 효과적입니다.
새로 만난 여자 친구에게 지샥 LOV-16A 천사와 악마 테마 커플 시계 선물하여 얻게 된 차박 낚시 여행 기회였고, 낚시만이 아닌 따뜻한 하루였습니다. 전기 차량 외 준비해야 할 물품은 전기 버너와 커피 포트, 컵라면, 버터, 생수 등으로 가을에서 겨울은 점퍼 준비해야 합니다.
미끼 채비는 갯지렁이 및 루어 웜, 크릴 정도 준비할 때 무난히 낚시하실 수 있으며, 원투 낚시를 위한 낚시 대는 2개 준비하셔야 합니다. 전기 버너에 구울 부채살이나 등심은 소봉대 인근 마트에서 구매해야 신선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와인 1병 의외로 낭만적입니다.
◑ 소봉대 원투 낚시 조과 후기
혼자 떠나는 낚시보다 이성과 함께 하는 여행은 아무래도 바다가 효과적으로 여성들은 계절 상관없이 바다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봉대에서 보이는 수평선은 낚시 시작하기 전부터 마음을 설레게 하는 풍경이었고, 가거도 민박 갯바위 원투 낚시와 다른 낭만이 있었습니다.
차량 주차는 소봉대 포인트에 그냥 하시면 되고, 원투 낚시이기 때문에 차량 좌석에 앉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기 차량은 전기 제품 사용이 편리하여 대용량 배터리 휴대가 필요하지 않고, 주말보다 주중 여행 시 렌트 비용이 저렴하며 사람 없이 오붓한 여행이 됩니다.
소봉대는 황제 포인트라 불리는 곳으로 입질이 많은 낚시 포인트입니다. 원투에 적합한 위치라 원투 변형 또는 원투 낚시 대가 필요하며, 여름에 잡어 입질이 많아 가을에서 봄까지 차박에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이번 차박 여행 역시 쌀쌀했지만, 잡어 입질이 조금 있었습니다.
황제 포인트 소봉대는 대물 감성돔 4~5자 입질 가능한 곳으로 연인 낚시 아니더라도 차박 원투에 특화된 곳입니다. 감성돔 입질을 노리시더라도 갯지렁이는 기본으로 채비하시는 것이 많은 입질을 받는 방법으로 크릴, 갯지렁이 입질이 가장 많은 장소입니다.
이번 포항 여행에서 가장 큰 감성돔은 38cm 정도였으나 잘 나올 때 45cm 이상 대물급도 나왔던 포인트입니다. 6시간 낚시로 감성돔 4마리 조과 올렸으나 2마리 사이즈 때문에 방생하고, 2마리 건져 둘이 오붓하게 회 먹고, 1마리 버터 구이로 다음 날 아침 라면과 함께 먹었습니다.
감성돔 제외한 우럭, 잡어 입질도 있었으나 우럭 포함한 잡어 7마리는 방생하고, 38 정도 되는 자연산 감성돔 회만 즐겼습니다. 저녁에는 근처에서 구입한 부채살 스테이크 및 화이트 와인으로 여자 친구와 분위기를 즐겼으며, 차 안에서 보는 노을 역시 여행 낭만을 더해주었습니다.
댓글